티스토리 뷰
건조기에 문제가 생겨 에러코드가 뜨면 당황하실 텐대요.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면 되지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간단한 문제임에도 출장비를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가 표시되었을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러코드
에러코드가 발생하였을 때 어떤 문제가 있어서 표시가 되었는지와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아이콘으로 점등되는 경우와 에러 코드가 뜨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점등
아래에 해당되는 표시(알림)가 들어올 때 조치 방법
브러쉬로 열 교환기를 청소하여야 합니다.
건조기의 물통을 비워야 합니다.
코드
tC
공기 온도 센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표시되는 에러 코드입니다. 필터 또는 열교환기를 청소하여야 합니다. 필터는 도어를 열면 제품의 하단에 있습니다. 필터를 위쪽으로 잡아당겨서 빼내신 후에 열어서 내부를 청소하여야 합니다. 내부는 물청소가 가능하나 물청소 이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말린 후 재사용하여야 합니다. 물기를 말리지 않을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빨래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열교환기의 청소
1. 전면 하단에 네모난 곳이 열교환기 커버입니다. 표시된 곳을 누르면 열립니다.
2. 양쪽에 잠금장치를 해제합니다.
3. 열교환기 커버를 앞으로 당겨 꺼내 줍니다.
4. 구매하였을 때 제공되는 브러쉬(먼지제거기)를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합니다.
5. 열 교환기 커버는 부드러운 천에 물을 살짝 적셔 청소하여 줍니다.
6. 열교환기를 제자리에 넣은 후 잠금 장치를 확실하게 잠가줍니다.
7. 커버를 닫아 줍니다.
열 교환기는 날카로우니 맨손으로 만지시면 안 됩니다. 건조 후 바로 청소를 한다면 뜨거울 수 있으니 만져서는 안됩니다. 열교환기는 매우 가느다란 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휘어지지 않도록 천천히 조심스럽게 청소하여 줍니다. 먼지가 너무 굳었을 경우에는 분무리고 물을 살짝 뿌린 후 청소하여도 됩니다. 3차 필터가 적용되었거나 추가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열교환기의 커버 뒤쪽의 3차 필터까지 청소하여 줍니다.
tCS(tC5)
건조기 압축기의 온도 센서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표시되는 에러 코드입니다. 건조 후 온도가 너무 높아져 발생할 수 있습니다. 2~3분 정도 기다려 준 후 재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dC
건조기 문이 열린 상태로 작동이 되었을 때 표시되는 에러 코드입니다. 건조기 문을 닫은 후에 시작하여야 합니다. 건조기 문 사이에 이물질이나 빨래가 껴있지 않은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HC
건조기의 압축기가 과열되었을 때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고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제품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9C2
건조기가 저전압을 감지하였을 때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전원 코드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멀티탭을 사용 중이라면 다른 코드들은 빼거나 다른 멀티탭으로 교환 후 작동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집의 콘센트가 절전 콘센트라면 절전 모드가 해제되었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해당 코드가 뜬다면 서비스센터로 요청하여야 합니다.
nC
필터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표시되는 에러 코드입니다. 필터가 제대로 조립되었는지 체크해 봅니다. 필터는 제대로 끼우지 않으면 건조기에 결합이 안되게 되어 있지만 한번 더 체크하여야 합니다. 필터를 제거 후 필터를 넣는 곳에 이물질은 없는지 체크까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nC2
열 교환기 내부 커버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열교환기의 내부 커버의 조립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SC
배수가 불량일 때 표기되는 에러 코드입니다. 배수 불량, 배수펌프불량, 배수호스 동결, 물통 가득 참, 물통 수납함 열림이 되었을 때 표시가 됩니다. 간단히 할 수 있는 물통부터 확인을 합니다. 물통을 비우고 전원을 다시 켜신 후 작동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배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있지 않은지 체크해봐야 하며 온도가 낮은 곳이라면 얼어있진 않은지 체크하여야 합니다. 올바른 배수가 되거나 물통이 비워져 있음에도 해당 코드가 지속된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야 한다면 다양한 문의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빠르게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 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부담)